러시아 국민들에게 ‘푸틴’ 외 선택지가 존재하지 않는 이유

러시아 국민들에게 ‘푸틴’ 외 선택지가 존재하지 않는 이유

러시아 국민들에게 ‘푸틴’ 외 선택지가 존재하지 않는 이유

푸틴 대통령의 특징은?

러시아 대선에서 푸틴 대통령이 87% 득표율로 당선되어 2024년까지 5번째 승리했어요.

30년간의 통치로 러시아 역사상 가장 높은 득표율을 달성했죠.

푸틴이 상황으로 인해 선택지가 제한되자 국민들의 불신 속에서 신뢰를 구축하는 모습을 보였어요.

러시아의 정치적 불안으로 푸틴이 선택되면서 국민들의 신뢰를 쌓기 시작하게 되었어요.

러시아 정세 변화와 대통령 비교

보리스 옐친 전 대통령은 민주주의와 시장 경제를 도입했지만 러시아 국민 눈엔 무능의 아이콘이 되었어요.

푸틴이 집권한 후에는 2차 세계 대전에서 내부 적을 성공적으로 이기고 경제적으로 서유 가스값 급등을 경험했죠.

옐친 정부의 혼란은 내전으로 이어지며 1994년 제 1차 최천 전쟁으로 패배를 맛본 러시아.

올리가르히 재벌들의 활약으로 사회 불평등이 심화되었으나 푸틴 대통령 시대에 변화가 시작되었어요.

러시아 정치의 현 상황은?

러시아에서 중앙집권화 완성되며 경제적 유해 상황 발생, ‘푸틴의 집권’으로 탁월한 지도력을 인정받아.

러시아의 역사적 특성 반영해 독재자 경험한 상황, 푸틴에 대체할 인물 부재로 인해 푸틴의 권력 지속돼.

푸틴의 공권력으로 제도 전부 통제, 존재하는 후보들도 푸틴을 능가할 누구도 부재해.

‘레베드 초프 나발리 푸틴’ 등 정치인들 조용히 제거, 공정경쟁의 부재로 형성된 반대세력 약해요.

푸틴의 행동 후 권력 강화?

헬기 추락사고, 괴한의 피습, 의문사로 인해 세력이 약화되며 푸틴 권력을 더 강화했어요.

2008년 대통령직에서 퇴임 후 2012년 재선거로 대통령직을 재임하고, 2020년에는 두 번째 헌법 개정으로 임기를 연장했어요.

푸틴은 레닌 명언을 인용하여 2030년 대선에 재출마 가능성을 언급했고, 강한 러시아 형성과 도전력을 강조했어요.

그의 오랜 집권 이유는 자신이 선택된 존재로서 러시아를 강조하고, 도전에 강력히 대응할 능력을 강조했죠.

푸틴의 러시아: 강대국 부활과 외교적 타협

푸틴의 정치 슬로건은 ‘강대국 러시아의 부활’, 일제 허물고 세계 강대국으로 부상 추진했어요.

러시아는 서방 기술 투자 필요하므로 외교적 타협을 통해 유럽과 경제 교류, 우호적 관계를 추구하고 있어요.

푸틴은 강인한 통치자 이미지를 구축하며, 2036년까지 철권 통치를 이어갈 수 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있어요.

Views: 0